PR Center

News within the company

We deliver new and vibrant news about a hopeful future.

  • Admin
  • 02-24-2022

목포해양대∙목포대 산학협력 실시

목포해양대∙목포대와 산학협력 실시

 

 

회사가 우수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 대학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실행함으로써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회사는 조선 분야 지역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2021년에는 목포대학교와, 올해 1월에는 목포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기반으로, 지난 1월 10일부터 28일까지 18일간,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 현장실습을 실시했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은 목포해양대학교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와 해양메카트로닉스학부 4학년생 7명이다. 열흘간 조선업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 및 선박 설계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후 원가관리부, 선체설계부, 의장설계부, 고객지원부, 내업운영과에 배치해 OJT를 진행했다.

 

한편, 회사는 미래 조선 기술 인력의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목포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에서 복수학위제를 이수 중인 인도네시아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의 기회를 두 달간 제공 중이다. 1월 한 달간 도면 이해 및 선박 설계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과정 내내 학생들은 임직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강의를 수강하는 열의를 보였다. 특히 선박 블록 모형을 조립해보며 도면을  이해하는 과정에 큰 흥미를 보이기도 했다. 2월 한 달간은 학생들을 설계 부서에 배치해 조선 설계 실무 OJT에 실행한다.

 

회사는 앞으로도 조선산업 전반의 큰 위기 요인인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인 산학 협력으로 지역의 우수한 조선 인재를 양성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