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사내소식

희망찬 미래를 향한 새롭고 활기찬 소식을 전합니다.

  • 관리자
  • 2022-11-07

대한조선 HSE팀, 건조중인 선박에서 비상대피 및 구조 훈련 실시

 

 

대한조선은 지난 11월 04일, 건조중인 선박에서 비상사태 발생시 사고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상대피 및 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해남조선소 제 1안벽에 계류중인 선박에서 의장팀, 도장팀, 시운전팀 및 협력사 직원 1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훈련의 목적은 제1 안벽에 계류중인 선박의 탱크 내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통한 인명,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실시됐다. 비상대피 및 구조 훈련은 1년 2회 실시된다.

 

주요 훈련 내용은 ▲화재 발생시 비상대피로 숙지 ▲소방장비 활용법 ▲긴급환자 발생시 응급조치 ▲ 비상 연락체계 점검 ▲구조장비 활용법 ▲공기호흡기 또는 송기 마스크 착용방법 숙지 등으로 실제와 유사한 훈련 시나리오를 가정하고 훈련을 진행했다.

 

대한조선 HSE팀 현장안전관리 담당자 이생곤 기선은 “이번 비상대피 및 구조훈련을 통해 비상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 능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나아가 대응 능력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형식적인 훈련이 아닌 실전상황과 같은 훈련을 꾸준히 추진해 대한조선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지속적으로 최소화하는데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