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회사소식

언론에 보도된 회사 소식을 전합니다.

  • 관리자
  • 2007-08-31

대한조선(주), 해남군청에 ‘사랑의 쌀’ 전달식 가져

 

대한조선(주), 해남군청에 ‘사랑의 쌀’ 전달식 가져

20Kg-186가마 관내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 될 것
 

(사진설명) 대한조선㈜ 김호충 사장과 해남 정화균 부군수가 ‘소년소녀 가장 돕기 -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주그룹 계열 대한조선 김호충 사장은 지난 8월 31일 해남군청에서 정화균 해남 부군수에게 소년소녀 가장 돕기에 사용할 사랑의 쌀 186가마를 전달했다.

이 행사는 지난 8월 21일 대한조선 용골거치식 행사에 초청된 협력업체들에게 기념화환 대신 사랑의 쌀을 구입해 주도록 한 대한조선측의 제안이 받아들여짐에 따라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날 전달된 쌀은 20kg 해남미 186가마(690만원 상당)로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쌀 나누기 행사를 통해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는 지역사회를 도와 쌀 소비를 촉진시키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어 그 뜻을 더한다.

대한조선 관계자는 “용골거치식 행사를 기획하면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기념화환 대신에 지역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사랑의 쌀을 기증받았다”며 “진수식을 비롯하여 향후 계획 중인 기념식 때도 이 같은 행사를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조선은 지난 8월 21일 해남조선소 제 1 도크에서 용골거치식(Keel Laying) 행사를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간 상태다. 대한조선은 용골거치식 행사 때도 화원면 지역민을 초청하여 기념품을 증정하고 음식을 대접 하는 등 제 1호선 블록 안치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