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회사소식

언론에 보도된 회사 소식을 전합니다.

  • 관리자
  • 2021-10-20

대한조선, 목포대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한조선, 목포대학교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한조선은 지난 10월 22일 STX Marine Service 국내 선사로부터 1,000TEU 컨테이너선 2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한조선은 올 한해 21척, 약 9억 6천달러의 수주액을 기록하며, 연간 수주 목표를 3% 초과 달성했다.

 

대한조선은 매출 및 이익 확대를 위해 1도크 여유 공간에 중형 선박과 동시 건조 가능한 전략 선종 개발에 힘써 왔으며, 최근 컨테이너선의 수요증가와 함께 대한조선의 야드 환경에 특화된 소형 컨테이너선 기술을 개발했었다.

 

이를 통해 1,000TEU급 컨테이너선을 지난 10월 8일 4척(2척 옵션분 포함)을 수주한데 이어 2척을 추가 수주해 올해 총 6척을 수주했다.

 

대한조선은 이번 소형 컨테이너 수주로 도크 여유공간 활용 및 동형선 반복 생산을 통한 영업 이익 극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당분간 컨테너선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 소형 컨테이너선 뿐만 아니라 중형 컨테이너선 시장에도 진출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대한조선 정대성 대표이사는 “올해 수주 목표를 달성은 임직원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며, “발주량 증가 및 선가 상승 등 조선 시황이 좋은 만큼 앞으로 양질의 수주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