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내/외부 연구개발 협력을 이어나갑니다.
고객에게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보답하기 위해 지속적인 내/외부 연구개발 협력으로 보다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리자
- 2020-09-28
대한조선, ABS부산과 7,500 M3 LNG 벙커링선 개발 협력
대한조선, ABS부산과 7,500 M3 LNG 벙커링선 개발 협력
Busan, South Korea, 25 September 2020: Daehan Shipbuilding Co., Ltd(DHSC) entered into a Joint Development Project (JDP) with ABS Busan to develop 7,500 M3 LNG Bunkering Vessel. Mr. Dae-Seong Jeong, DHSC President & CEO, and ABS’s Mr. Darren Leskoski, Manager of Regional Business Development, signed the JDP in the LR office in Busan.
대한조선은 LR 부산에 이어 선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ABS와 7,500 M3 LNG 벙커링 선을 개발하기로 하였으며 금년 내에 주요 설계 도면을 개발하게 된다.
본 협력 과정에서 대한조선은 ABS의 전문적인 기술적 지원과 검토 하에 주요 설계를 진행하고 이 결과물을 ABS에서 검토하여 AIP(Approval in Principle)을 취득한 후, 이를 활용하여 본격적으로 영업 및 수주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점차 강화되는 환경 이슈에 따라 LNG 연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역시 LNG 벙커링 선에 대한 수요도 늘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대한조선은 필요한 기본설계를 조속히 완료하여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고 있다.
대한조선 정대성 대표이사는 "대한조선은 이미 중형 탱커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바탕으로 이들 선박에 적용되는 LNG 연료 추진 선박에 대해 이미 최고의 기술을 확보하였다. 아울러, 향후 시장 상황에 유연한 대처와 회사의 설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소형 가스선으로 진출하고자 하며 LNG 벙커링 선도 그러한 포트폴리오 중의 하나이다"고 언급하였다.
Mr. Darren Leskoski ABS 아시아 지역 매니저는 “그 동안 쌓아 온 대한조선과의 협력 관계에 감사드리고, 대한조선에서 추구하는 C&D(연계 개발) 활동의 일환인 본 JDP의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하였다